포항치과, 포항치과추천, 포항임플란트, 포항임플란트추천, 포항임플란트가격, 포항치과잘하는곳, 포항임플란트후기, 포항임플란트잘하는곳

[헤모필리아 라이프] 고난이도 재수술 임플란트, 치과 의료진 숙련도 체크해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아이엠플란트 댓글 0건 조회 349회 작성일 23-03-28 15:45

본문

임플란트에 대한 비용부담이 비교적 줄어들면서 많은 이들이 임플란트 시술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 많은 분 중에서는 임플란트 시술을 하면 수명이 오랫동안 지속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은 것이 현실이다. 


구강상태, 관리벙법, 의료진 시술 방법 등 여러 가지로 인해 수명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재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재수술 임플란트는 고난이도로, 치과 의사의 숙련도 부족과 환자의 관리 소흘로 인해 기존 시술 후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치아와 잇몸을 위해 시행하는 것을 말한다.  


첫 임플란트 수술에 실패를 한 경우, 잇몸 주위에 염증이 생긴 경우, 환자의 흡연으로 임플란트와 골 융합이 잘되지 않는 경우, 치아 고정을 잘 되었지만 단단하거나 질긴 음식으로 인해 임플란트 부위가 손상된 경우 등은 재수술을 고려해하며, 재수술 임플란트의 경우 실패의 원인을 정확히 알아야 한다고 한다.


15582_31469_245.jpg 

포항 아이엠플란트치과의원 김찬 원장은 "수술 방법은 실패의 원인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다. 임플란트 수술 후 초기 고정력에 문제가 생겨 재수술하는 경우 잇몸뼈에 유착되기 전에 문제가 생긴 경우로, 이런 경우 기존의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직경이 더 넓은 새로운 임플란트로 식립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잘못된 관리도 재수술의 원인이 된다. 임플란트를 심고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주변의 세균이 증식하게 되고 염증으로 인해 임플란트를 잡고 있는 잇몸뼈가 녹아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이런 경우 기존의 임플란트와 염증을 제거한 후 그 자리에 인공뼈를 이식하여 메운 다음 이식한 잇몸뼈가 단단해질 때까지 2~3개월 기다린 후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한다.


또한 "재수술 임플란트는 고난이도 수술로, 임상경력이 많은 의료진의 시술과 첨단 의료장비 구비가 핵심이다.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선 식립 누적 임플란트 개수, 경험과 노하우, 과잉진료 없는 곳 등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신뢰할 수 있는 치과에서 진료를 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헤모필리아 라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M PLANT DENTAL CLINIC

LOCATION
MAP

CUSTOMER CENTER

전화상담 및 예약

054-273-7989

전화주시면 언제나 친절히 상담해드리겠습니다.

CONSULTING HOUR

진료시간 안내

월~금 오전 09:30 ~ 오후 06:00

점심 오후 12:30 ~ 오후 02:00

토요일 오전 09:30 ~ 오후 01:00(점심시간 없음)

일요일/공휴일 휴진, 야간진료 없습니다.

오시는 길
바로보기CLICK